서비스의 제공자가 업무의 기획, 설계에서부터 운영까지 모두 책임지는 형태를 의미하며 한정된 자원을 가진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핵심역량을 보유하기가 힘들어지면서 해당 기업의 가장 유력한 분야나 핵심역량에 자원을 집중시키고 그 외의 활동은 외부의 전문 기업에 위탁하여 업무처리를 맡김으로써 자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입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가 아웃소싱 되면서 조직이 슬림 해지고 인력의 관리 비용이 최소화되면서 기업 운영비용이 절감됩니다. 절감된 비용을 핵심 분야에 투자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킵니다.
아웃소싱을 통해 급변하는 경제환경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조직으로 탈바꿈합니다. 외부경제 환경의 변화로부터 발생하는 기업환경의 변화를 최소화시켜내고 집중된 핵심 역량을 통해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있습니다.
비효율, 고비용의 주변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아웃소싱하고 기업의 경영지원을 핵심 분야로 집중시켜 냅니다. 이를 통해 주력 업무의 전문성이 강화되면 품질 향상 및 경영체질이 강화됩니다.
모든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체계를 갖추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웃소싱이 이루어지는 분야에 있어서 외부의 전력 이력을 활용함으로써 최적의 기업 구조, 전문화된 분업구조가 마련됩니다.
생산, 제조, 상하차, 포장, 입/출고 관리, 배송, 검품
총무업무대상, 복리후생, 사무대행, 사무도방
판매, 재고관리, 매장 오픈 및 운영관리 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
고객센터, 전화상담, 텔레마케팅, 서비스안내, 클레임처리, 연체관리, 가맹점관리, 상품홍보, 화원유치, 여론조사
프로그램, 웹디자이너, 오퍼레이터 강사, 전산기기 유지보수, 정보처리사
시설물 유지관리, 주차관리, 질서유지, 도난방지, 시설물보호, 안전사고 방지, 잡상인출입통제
진료보조, 병동보조, 원무, 문서관리 전산입력, 청소, 린넨처리, 환자보호, 차량운전, 고객안내
디자이너, 회계사, 세무사, 직업지도 전문가, 안내 도우미